글로벌관광반이란 어떤 반인가요?
우리 영진전문대학교의 다른 글로벌호텔관광조리계열의 관광반과는 달리 한.중.일 학생들이 한곳에 모여서 함께 수업하는 반입니다. 유학생들과 같이 수업을 하다보니 주로 영어를 중점으로 수업을 하고, 이외 유학생들이 한국어 수업을 있을때는, 한국학생들은 일본어를 배우며 영어와 일본어 두가지 언어를 같이 배울 수있는 반입니다
글로벌관광반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일 큰 이유 중 하나는 다른 관광계열반 과는 다르게 외국인들과 같이 수업할 수있다는점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평소 다양한것을 경험하고 도전하는것을 좋아했었기 때문에 글로벌관광반의 환경과 교육과정은 나에게 또 다른 도전의 기회라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부족했던 영어실력도 글로벌관광반을 통하여 보충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글로벌관광반의 장점은?
입학과 동시에 칠곡캠퍼스 영어마을에서 빌리지가이드로 일하면서 많은 원어민과 소통할수있는 기회를 얻으면서 일할수있습니다.
또한 내가 수업시간에 배운 일본어와 영어를 활용하여 각국의 유학생들과 소통하고 서로의 언어를 배우며 더욱 더 친밀해질 수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입니다!
글로벌관광반의 단점은?
유학생들과 같이 수업하는것은 전혀 문제 없지만
유학생들과 한국인들이 동등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점이 있으며 서로를 양보하는 부분에 있어 다른반에 비해 포기해야하는 부분이 몇 생기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유학생들과 어울리며 더 많은 것을 얻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관광반을 다니며 느낀 점은?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교내 여러활동에 적극 참여 하였고 기회에 있어서 많은것을 얻고 실패에 있어서는 “다음엔 더욱 잘해봐야지”라는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또한 유학생들과 같이 수업을 하다보니 주변에서 외국어가 들리것이 낯설지 않게 느껴지며, 2학기가 된 지금 유학생들과의 간단한 대화를 하며 소통할수있게 되었습니다!
글로벌관광반 진학을 고민하는 입시생들에게 한마디 해준다면?
글로벌관광반을 진학하기전 저의 가장 큰 고민은 ‘내가 과연 외국인들과 소통하며 지낼수있을까?’ 이었습니다.
언어를 배우는것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것은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걱정 고민 대신 용기를 내어 글로벌관광반에 진학하여 글로벌한 시대 더욱 글로벌한 인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