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Truly Global Leader

글로벌 관광전문인 양성의 산실

빛나는 졸업생

  • 특성화
  • 빛나는 졸업생
조회 수 103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취업자

정보이수형.png

성 명

이수형

학과/전공

호텔항공관광과/항공서비스전공

졸업년도

202202

취업

정보

회 사

현대모비스 기술연구소 (마북연구소)

부 서

R&D 총무팀

취업일자

2021. 12. 13

 

졸업생 인터뷰 작성 양식

 

1. 본인 소개 및 합격 소감

 

안녕하십니까? 호텔항공관광계열 항공 에어부산 반 19학번 이수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이 힘든 시기에 현대모비스라는 대기업에 취업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솔직하게 현대모비스는 저에게 너무 과분한 기업이었기에 합격은 생각조차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갑작스러운 채용 공고로 준비할 시간이 촉박하였기에 더욱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지만 서류전형 합격 메일을 받게 되었고 그 후 진행되는 모든 전형들이 정신없이 속전속결로 진행되었고 건강검진 후 최종 합격 메일을 통보받고 믿어지지 않았습니다.

사회로 처음 나아가는 첫걸음을 현대모비스라는 든든 기업에서 시작하는 만큼 항상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제가 속해있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해가겠습니다.

2.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저는 빨리 사회로 진출하여 사회생활을 하고 싶었기에 전문 대학교를 선택하고 그중에 취업률 1위인 영진전문 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학과 수업이 제가 필요로 하는 자격증 공부와 연계되어 자격증 취득에 있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어마을에서의 근로장학생 활동은 원어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국제적인 문화 감각과 전체적인 어학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가장 많이 향상된 부분은 회화 능력입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현재 원어민과의 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대화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을 하며 기본적인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의 학창 시절은 1학년 때 글로벌 캠퍼스에서 오전에는 학과 수업을 하고 오후에는 영어마을 빌리지 가이드 활동을 하며 생활하였습니다. 솔직하게 저는 1학년 때 공부를 열심히 하지는 않았습니다. 공부보다는 동기들과 노는 것을 훨씬 더 좋아하였고 모든 순간을 즐기며 생활하였습니다. 하지만 군 복무하며 훈련 도중 불의의 사고로 조기 전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동기들보다 먼저 복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동기들과 동년배 친구들 모두 군 복무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할 것이 너무 없어 졸업도 앞두고 있으니 공부를 해봐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공부를 시작하고 학교생활을 성실하게 하며 기본에 충실하여 컴퓨터 활용능력 1급과 MOS Power Point, MOS Excel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과 1등을 하여 태어나 처음으로 성적 장학금을 받아 보았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항공산업에 큰 타격을 받는 것을 보고 저만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고민을 하던 중 정해진 자리와 정해진 업무로 시기를 타지 않는 사무업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무업무에 있어 필요로 하는 자격증이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사무업무에 있어 컴퓨터를 사용하는 능력을 필요로 하고 선호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바로 실행에 옮겨 컴퓨터 활용능력 1급과 학과 수업을 통해 MOS Power PointMOS Excel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차근차근 제 자신을 발전시키며 사회로 나아갈 준비를 하며 취업자리를 알아보던 도중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에서 R&D 부문 총무 팀 공고를 접하게 되었고 제가 가진 능력에 적합한 업무라고 판단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저는 어렸을 때부터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자동차를 좋아했기에 현대모비스의 일원으로 근무할 수 있다는 자체가 저에게는 너무나 영광스럽습니다. 다른 직장에 비해 자동차를 많이 접하게 되고 새로운 신차들을 제일 먼저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잃지 않고 즐기면서 일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호기심이 많고 도전을 즐기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도전적 추진력으로 실행하는 인재상을 원하기에 이러한 제 성격을 장애물 없이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어 업무를 즐기며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6. 회사에서 앞으로의 포부와 꿈, 계획이 있다면?

 

현대모비스 R&D 총무팀의 일원으로 2개월의 수습기간동안 업무에 관하여 적극적인 배움의 자세로 연구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여 우리나라 미래 자동차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하며 큰 금액을 다루어야 하는 만큼 예산 및 부품 구입 비용 결재에 있어 신중하게 실수 없이 업무를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퇴근 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운동과 필요로 하는 자격증을 취득하며 자기개발을 하여 스스로 제 값어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더 큰 새로운 도전을 할 것입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제가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에 대해서 글을 쓸려니까 어떤 말을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학창 시절 동안 공부하는 것을 무엇보다 싫어하는 스타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문득 이렇게 놀기만 하다가 졸업을 하면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남은 시간은 비록 2학년밖에 없었지만 1년을 인생에 투자해 보자는 마음을 먹고 바로 무작정 공부라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 어렵고 이해가 되지 않아 금방 의욕을 상실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번 먹은 마음 쉽게 포기하지 않고 이해가 안 되면 모든 것을 그냥 외워버리겠다는 마인드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와 1등으로 살면서 처음으로 장학금을 받게 되었으며 저만의 공부하는 방식을 터득하여 자격증에 도전하여 컴퓨터 활용능력 1급과 MOS Power Point, MOS Excel 자격 등을 취득하고 어학성적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명 이걸 읽으시면서 공부랑 벽을 쌓고 지내던 사람이 이게 가능한 일인지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한 가지 분명히 말하면 제가 공부머리가 좋은 편은 절대로 아닙니다. 공부를 하다가 오기가 생겨 잠을 줄이기도 하였고 밤을 샌 적도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하지 않았기에 다른 사람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했습니다.

저도 했는데 여러분이라고 못할 거 없습니다. 한 번쯤 공부에 미쳐서 미래의 자기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해볼 만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값어치는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한 번 도전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시다 보면 원하는 목표 분명히 이룰 수 있습니다.

 


공지 항공서비스전공 대기업 취업 성공 스토리 호텔항공관광과 2021.06.18
공지 호텔항공관광과 일본 우수취업자 스토리 호텔항공관광과 2021.06.18
  1. 힐튼 오키나와세소코 (한승엽)

  2. 현대해상 지점총무직(사무직) 김가영

  3. 현대모비스 기술연구소 (마북연구소) 이수형

  4.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강정윤

  5. No Image 24Jul
    by 국제관광
    2018/07/24 by 국제관광
    Views 981 

    한혜린(제주신라)

  6. 한진그룹 인터네셔널 일본지사/대한항공,진에어 호리 하루카

  7. 09May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2018/05/09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Views 270 

    타이완 SANPU TOUR(권창오)

  8. 천수민 (LG이노텍)

  9. 중국 광동성 이화원 이예림

  10. 09May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2018/05/09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Views 534 

    제주공항지상직(오동영)

  11. 제주공항 지상직JAS 김예지

  12. 제주 신라호텔 (황승규)

  13. 정희지(에어부산 일반직 공채)

  14. 20Jan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2020/01/20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Views 687 

    일본관광공사 JTC면세점 (김수현)

  15. 20Jan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2020/01/20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Views 445 

    일본 칸데오호텔 (김동엽)

  16. 일본 나리타 공항 권호빈

  17. 20Jan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2020/01/20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Views 550 

    일본 HOTEL FORZA호텔 (송준혁)

  18. 20Jan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2020/01/20 by 글로벌호텔항공관광
    Views 873 

    일본 CS인터네셔널(공항지상직) 오준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