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지점총무직(사무직) 김가영

by 호텔항공관광 posted May 3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취업자

정보

성 명

김가영

사진

제목 없음.png

학과

호텔항공관광과 

전공

항공서비스전공

졸업년도

20212

취업

정보

회 사

현대해상

부 서

지점총무직

취업일(합격일)

2020524

 

졸업생 인터뷰 작성 양식

 

1. 본인 소개 및 합격 소감

 

안녕하십니까? 호텔항공관광계열 항공에어부산반 19학번 김가영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취업난을 겪고 있는 와중에 현대해상이라는 대기업에 합격해 너무 기쁩니다. 서류전형, AI면접 그리고 최종면접까지 마음 졸이며 1달 반 가까이 보냈는데 처음 해보는 AI면접은 거의 한 시간 십분 정도 걸려서 멘탈도 많이 무너졌었고 설상가상 최종 면접 때는 몸이 너무 안 좋아서 제 기량을 다 보여드리지 못해 당연히 불합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쁜 결과가 있어 아직도 꿈인가 싶습니다. 항상 초심 잃지 않고 첫 직장인만큼 더욱 더 애사심을 가지고 늘 겸손하게 모든 일에 임할 것입니다.

 

2.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속에서 제 꿈을 향해 더 다가가기 위해 취업률 1라는 타이틀을 지닌 영진전문대를 선택했습니다. 다양한 수업뿐만 아니라 제가 배우고 싶고 원하는 것을 좀 더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고 유능한 교수님들의 가르침 속에서 더 성장할 수 있겠다고 확신하였습니다. 또한 1학년에는 글로벌캠퍼스에서 생활하며 차별화된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일하며 다양한 경험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3.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늘 최선을 다하며 최고를 하자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일에 임했습니다.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학생사감과 빌리지 가이드로 일하면서 성적도 놓칠 수 없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여 학과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꾸준히 장학금도 받으면서 공부하고 놀 때는 친구들과 재밌게 노는 편이었습니다. 좋은 기회로 학교 홍보 촬영을 하면서 저희 학과 대표 얼굴이 되어 미래의 영진인에게 한발 짝 더 다가갈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입시 박람회에도 참여하고 수시 도우미로도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따로 자격증 공부를 따로 하지 않아도 힉과 수업만으로도 토익, 토스, HSK, TOPAS, mos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4.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첫 직장인 만큼 욕심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입니다. 우연히 현대해상 공채를 보게 되었고 저도 한 번 도전해 보고 싶어서 도전했습니다. 처음에는 설마 되겠어? 라는 마음이었지만 한 단계 한 단계 합격이라는 통보를 받고 욕심이 났습니다. 그래서 준비도 많이 했고 최선을 다하였더니 이런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현대해상의 일원인 것 자체가 너무 뿌듯합니다. 그리고 급여 및 복리후생도 너무 좋고 이 회사에서 일하며 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제 스스로의 가치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직장이 대기업인 만큼 부담도 있고 걱정도 많지만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며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6. 회사에서 앞으로의 포부와 꿈, 계획이 있다면?

 

사회초년생으로 부족한 점이 많을 거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저의 빠른 이해력과 습득력을 바탕으로 제 업무를 빨리 터득하여 처리할 것이고 눈에 띄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또한 필요한 부분은 꾸준히 공부할 것이고 관련 자격증도 계속 취득해 나가 회사에 더욱 더 도움이 되는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7.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많은 이야기 중에 하나만 꼽자면 욕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욕심을 가지라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저는 성적에 욕심이 있었기 때문에 밤낮 가리지 않고 공부를 해 1등이라는 성과를 얻었듯이 좋은 욕심은 자신에게도 이득이 될 때가 있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욕심이 있는 사람과 욕심이 없는 사람에게 똑같은 일을 주면 욕심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이기려고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고 욕심이 없는 사람은 그냥 자신만의 기준에 만족하고 말 것입니다. 이처럼 약간의 욕심을 내면 자기가 원래 하던 것보다는 조금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고 그로 인해 인정받으면 다음에 더욱 더 열심히 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학교 수업에 집중하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확실히 길을 정해 한 걸음씩 다가가면 꼭 바라던 것을 이루실 거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늘 응원하고 또 응원합니다:)

 

 

<추가 질문>

현대해상에 대해 조금 설명해 주세요.

 

- 현대해상은 손해보험산업의 선두주자로서 해상, 화재, 자동차, 특종, 장기, 연금 및 퇴직보험 등 손해보험 전 부문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에서 10년 연속 대상 수상 및 명예의 전당에 최초로 헌정된 회사입니다.

 

 

면접장 분위기는 어땠나요?

 

- 1차 서류 합격을 하면 2차로 AI면접을 70분가량 진행하고 합격 한 분들은 3차로 임원 면접을 진행합니다. AI면접은 말 그대로 AI와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떨리지는 않았지만 70분이라는 긴 시간동안 진행돼 집중력이 살짝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임원 면접을 할 때는 4명의 면접관이 계셨고 꼬리 질문이 많고 약간의 압박면접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원자는 몇 명 정도이고, 최종 몇 명 정도 합격했나요?

 

- 총 몇 명이 지원했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고 전국에서 44명이 합격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1, 2, 3차 면접 전형에서 각각 받은 질문과 답변은 어떤 게 있나요?

 

임원면접

거의 자기소개서 중심으로 질문하였습니다.

 

 

 

 

어학 스펙과 졸업 성적은 어떻게 되나요?

 

- 학점 4.24 토익 665 컴퓨터활용능력 2mos powerpoint ITQ 한글,파워포인트,엑셀 TOPAS 항공예약 ABACUS 항공예약

 

 

 

 

항공사(또는 대기업 사무직) 면접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 떨지 않는 게 좋은데 떨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떨림을 면접관에게 들키지만 않으면 됩니다. 항상 웃으면서 다른 지원자가 말할 때는 경청하는 자세로 본인이 말할 때는 외운 것을 그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하듯 조리 있게 잘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겁먹지 말고 도전하세요! 뭐든지 할 수 있고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늘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도전하세요! 그럼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ㅎㅎ 늘 응원하겠습니다!

 

 


Articles

1 2 3